본문 바로가기
리뷰/Book

[도서리뷰] 블로그의 신, 블로그 운영 노하우 필독서

by 달콤아빠 2019.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 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책은 블로그와 관련해서 제가 읽은 세번째 책인 "블로그의 신"입니다.


블로그의 신
국내도서
저자 : 장두현
출판 : 책비 2015.08.10
상세보기


바로 전에 읽었던 친절한효자손님의 책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Beginner에게 도움이 되는 수준이었다면 이번 장두현님이 쓰신 "블로그의 신"은 백과사전 같이 거의 모든 내용을 망라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대한 마음가짐부터 실제 따라해볼 수 있는 여러가지 유용한 꿀팁들로 가득합니다. 무엇보다 책 구성 및 레이아웃도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책만봐도 운영중이신 블로그 "블로거팁닷컴"이 얼마나 유용할지 짐작이 갔습니다.



▲책 표지 앞, 뒷면 입니다. 다 읽고 보니 추천사 완전 공감됩니다.

▲지은이 Zet님, 능력자 이십니다. 인물도 좋으시네요.

▲목차. 진짜 하나하나 노하우가 묻어나는 꿀팁들이 가득함을 알 수 있습니다.

▲148, 149쪽. 예를 들면 이렇게 실제 확인해 볼수 있는 점검항목이라던지 예시를 들어서 바로 확인하고 실용적으로 활용하고 실천해 볼 수 있는 꿀팁들을 알려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블로그 소개,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블로그 운영하는 방법, 네이버 캐스트 활용방법, 블로그에 유용한 휴대폰 어플 등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여러가지 노하우에 대해서 아낌없이 알려줍니다. 마지막에는 블로그를 하면서 참고할만한 우수 블로그 50개에 대한 목록과 각 블로그 추천 소개글도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하나하나 찾아가보면서 좋은점을 많이 배워보고자 합니다.


처음에 책 제목을 봤을 땐 너무 대담한 제목아닌가 싶었는데, 책을 읽고나니 전혀 과하지 않은 책 제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경험담을 비춰서 대화하듯이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블로그를 잘 운영할지, 좀 더 적극적으로 전문적으로 어떻게 블로그를 발전시켜나갈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단계별로 풀어나갑니다. 블로그를 이제 시작해서 재미있게 잘 해보고 싶다는 초보블로거에겐 진짜 최고의 필독서·바이블이 아닌가 싶습니다. 
강추드립니다!!

책에 대한 상세사항 및 구매정보는 아래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신
국내도서
저자 : 장두현
출판 : 책비 2015.08.10
상세보기

블로거 운영에 대한 여러 좋은글은 아래 링크를 방문해 보세요~^^

이상으로 "블로그의 신"에 대한 도서리뷰를 마칩니다.

아래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달콤아빠의 Real Sweet Momen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