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Blog

내 블로그 분석을 부탁해,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결과 살펴보기

by 달콤아빠 2019.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한 구글 애널리틱스의 분석 보고페이지를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혹시 아직 적용이 안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고 등록을 하신 후  구글애널리틱스에 접속하면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019/01/25 - [개인의 취향/Blog ] - 방문자 분석을 더 정확하게, 구글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자료 살펴보기

구글애널리틱스 홈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분석 개요 입니다.

일자별 방문자수 변화를 그래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보고서에서는 현재 접속하고 있는 사용자 수도 알 수있네요.

각 항목별 개요을 요약해서 보여주며 좌측하단에 위치한 보고서를 클릭해서 상세분석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사용자 수를 보면 제블로그는 오후1시부터 5시 사이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의외로 새벽시간에도 와주신 분들이 계시네요. :)

국가별 세션을 통해 여러국가별 접속사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지도에 접속 국가를 표시해주니 더 알아보기가 좋습니다.

기기별 세션수를 보니 모바일 접속이 제일 많네요.

분석내용 중 잠재고객 분석을 파악하는게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세션은 방문해 주신분들이 읽어주신 글의 수로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당 세션수가 높을 수록 한번 방문해주신 분이 많은 글을 읽고 가신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경험에 비춰보면 원하는 정보만 확인하고 이탈을 하기 때문에 많이 높이긴 어려울 것 같긴합니다.

이렇게 각 블로그 포스팅별로 뷰수와 페이지에 머문 시간까지 분석이 됩니다.

1위의 경우 블로그 메인이고 2위는 얼마전에 올렸던 마틴로즈 에어모나크4 리뷰 포스팅이네요.

어떤 글이 방문자들의 관심을 받았는지 주의깊게 봐주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우측상단에 분석결과 시각화부분을 보면 원형다이어그램, 선형그래프, 데이터 테이블 등 자신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출력을 해볼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선형그래프로 적용을 하니 페이지별 뷰수에 대한 차이가 확실히 느껴집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블로그 분석 결과를 대략적으로 살펴보았는데요.

블로그 방문자 분석결과를 더 잘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해 더 알아보고 공부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새로운 것들을 하나하나 알아가는게 재미있네요.^^ 


아래에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서 참고할만한 사이트 및 동영상 첨부드리니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topic=3544906)


2. 구글애널리틱스 공식 유튜브 강의영상

하단 톱니바퀴 설정아이콘을 누르신 후 자막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시면 한글자막 나옵니다.^^

교육영상을 모아놓은 주소는 아래 참조하세요.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I5YfMzCfRtZmnYo8IWIXlI90EqJoJuKU)


제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아래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달콤아빠의 Real Sweet Momen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