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Blog

방문자 분석을 더 정확하게, 구글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by 달콤아빠 2019.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 입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통계데이터 관리를 도와줄 구글애널리틱스 등록 및 플러그인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의 블로그 통계기능을 보면 심플하여 보기좋게 구성되어 있지만 조금더 깊이있는 정보에 대한 목마름이 생깁니다.

이를 위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구글 및 네이버의 애널리틱스를 연계하여 전문적인 통계 분석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되어있으니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현황

관리 홈에서 보이는 간략 통계 화면입니다.

방문자수와 인기글, 유입경로, 유입 키워드등을 보여주고 있으며 조금더 구체적인 내용을 보기위해 통계탭을 들어가봅니다.


관리페이지 첫 화면보다는 좀더 구체적이지만 기타 처리된 곳은 어떤 사항인지도 궁금하고, 분석도 비교적 단순한 느낌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적용하기

1.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를 검색하여 접속한 뒤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에 적용하기 위한 추적ID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관련 약관 창이 뜨는데 잘 읽어보시고 약관 동의를 진행합니다.

2. 약관동의를 진행하고 나면 위와 같이 추적 ID가 부여됩니다. 간편하게 추적 ID로만 플러그인에 적용가능하니 복사합니다.

3.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관리 및 통계 탭에서 구글애널리틱스를 클릭하여 위에서 복사해온 추적 ID를 붙여넣어 줍니다.

4. 간편하게 추적 ID를 복사해 넣는 것 많으로 적용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셨으면 이제 통계 Data 수집이 되는 걸 기다리시고 한번씩 들러서 분석내용을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아직 신생이라 방문자수나 검색 유입이 적어서 전문적인 통계툴이 큰힘을 발휘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통계관련 등록을 하면서 아직 블로그 방문자수가 조촐한것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는데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제 블로그에 들어와서 글을 봐주시는분이 매일 적게는 30명에서 많게는 100명이 넘어간다는게 또 신기하고 감사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글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아래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달콤아빠의 Real Sweet Moment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