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Blog

블로그 구글 검색 노출 등록 방법 (구글 서치콘솔 & 사이트맵)

by 달콤아빠 2019. 1. 20.
반응형

손쉬운 블로그 구글 검색 노출 등록 방법 (구글 서치콘솔 & 사이트맵)

안녕하세요. 달콤아빠 입니다.

블로그 개설 후에 매일매일 꾸준한 글쓰기가 최우선 과제인 것 같고,

부수적으로 내가 열심히 쓴 글이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검색 시 노출될 수 있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선 구글에 자신의 블로그 글이 검색이 더 원활하게 되도록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등록하는 과정 사진은 하나씩 따라하시면 쉽게 등록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해 보세요.


구글 서치콘솔에 대해 좀더 알아보면,

Google Search Console은 Google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사이트의 Google 검색결과 인지도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며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줍니다. Search Console에 가입하지 않아도 Google 검색결과에 포함되지만 Search Console에 가입하면 Google의 입장에서 사이트를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등록 방법 따라하기]

1. 우선 구글 서치콘솔(Google Serch Console)을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접속 시 구글계정 로그인이 필요해요. 아래 Red Box에 보이는 속성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속성 추가 버튼을 누르면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3. 하기와 같이 대체 방법에 HTML 태그를 이용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아래 Red Box와 같이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head> 섹션에 붙여넣을 준비를 합니다.


4. 메타태그를 복사한 뒤 아래와 같이 블로그 관리페이지로 가서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5. 스킨편집 창에서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6. html 편집창에서 <head>뒤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고 우측상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7. 적용을 한후 구글 서치 콘솔로 들어가면 짜잔~성공적으로 확인이 되었다고하네요 ㅎ


8. 구글이 검색 시 좀더 쉽게 블로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검색 인지도 개선을 클릭하여 사이트 맵 설정도 함께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9. 사이트 맵 제출을 클릭하여, 새 사이트맵 추가 부분 중 블로그 주소 뒤에 rss를 추가로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10. 입력 후 사이트맵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메시지를 보시면 설정 완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네이버 검색이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지만 구글 검색의 정확함과 편리함에 대해서 서서히 사람들이 인식하고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열심히 작성한 내 블로그 글이 구글에서 검색에 노출되어 정보를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게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여기까지 설정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블로그 구글 검색 노출 등록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 포스팅은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드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