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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Game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 간략 플레이 후기

by 달콤아빠 2019. 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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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스피릿 위시 간략 플레이 후기

안녕하세요. 달콤아빠 입니다.

넥슨에서 새로 오픈한 스피릿 위시에 대한 간략한 플레이 후기 남겨 봅니다.

2D 그래픽을 좋아해서 사전예약 해놓고 기대하면서 기다리던 게임인데요.

출시문자 받자마자 다운!!

스피릿위시 접속 대문입니다.

넥슨에서 퍼블리싱하였고 네온스튜디오에서 개발하였네요.

그냥 전사, 궁수, 사제 이렇게 새명 디폴트로 만들고 게임은 시작됩니다.

엌ㅋ 하필 오픈필드 RPG 게임이네요...

저는 오픈필드 자동퀘스트, 자동사냥겜은 그냥 거릅니다...

재미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사전예약보상으로 뭔가 가챠요소가 있던지 했으면 뽑아보고

결과에 따라 조금더 굴려보던지 하는 선택을 하였을 텐데 그런것도 찾아볼수가 없었습니다. (플레이시간이 짧아서 그런가...)


플레이해본 주관적인 느낌을 요약해 보면,

1. 그래픽 : ★★★☆

2D여서 정겨우나, 어디서 많이 보던 케릭터 디자인에 접속자가 많아서 그런지 그래픽이 좀 버벅거렸음.

2. 게임성 : ★★★

자동퀘스트, 자동사냥겜... 

케릭별로 공격시 위치고정이라던지 상세 전술을 지정할 수 있게되어 있었으나 관련 메커니즘에 대한 설명도 없고 어떻게 설정하는지도 모르겠고 그게 또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지도 의문이 들었음.

4. 종합 : ★★★☆

총 플레이시간 30분. 자동퀘, 자동사냥 겜은 왠만하면 바로 거르는데 기대하던 2D 인내심을 가지고 조금더 굴려보았습니다.

특별한 특징은 모르겠고 2D 감성을 조금 자극하다가 그것마저 부드럽지 않은 그래픽에 실망.

넥슨 매각 진행중인데 겜은 또 잘될려나 하고 보았으나 그냥저냥 보통 평타 수준으로 그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짧은 플레이 후기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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