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Computer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중단!! 해킹방지 삭제 방법 쉽게 따라하기

by 달콤아빠 2021.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2020년 12월 31일부로 지원이 종료된 어도비의 Flash Player, 관련 업데이트가 이제 이뤄지지 않을 예정으로 보안이 취약해져 설치되어 있는 경우 해킹의 위험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냥 지우면 되겠지 하고 쉽게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이게 또 생각만큼 쉽지 않네요. 귀찮다고 그냥 두면 안 되니 혹시 아직 삭제하지 않으셨다면 5분만 시간 내셔서 조치를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보면서 따라 하시면 또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잠시 시간 내어 주세요. 

 

Adobe Flash Player 삭제 방법 쉽게 따라 하기

구글 크롬을 시작하면 이렇게 Flash Player 지원이 중단되어 사용 중지를 권고합니다.

이게 무슨 소리야 하고 찾아보니 어도비 사에서도 아래와 같이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중단 및 보안을 위한 삭제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중단 및 삭제 권고 공식 사이트 링크 

www.adobe.com/kr/products/flashplayer/end-of-life.html

 

저들이 저렇게 경고하고 있으니 혹시 모를 보안을 위해서 지워보도록 합시다.  

 

1. 우선 아래 어도비 사이트에서 지원해주는 삭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Uninstall) 파일 다운로드 링크

helpx.adobe.com/flash-player/kb/uninstall-flash-player-windows.html#main_Download_the_Adobe_Flash_Player_uninstaller

 

Uninstall Flash Player for Windows

Look at the icons in the system tray for programs that run in the background. Examples include AOL Instant Messenger, Yahoo! Messenger, and games that use Flash (any file with a name that ends in .swf). If you see such an icon, right-click the icon and

helpx.adobe.com

1. 위 링크를 통해서 Uninstall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여 제거 버튼을 눌러줍니다.

 

 

2. 파일을 통한 삭제를 마치면 아래 삭제 필요 폴더의 파일들을 지워줘야 합니다. 위 내용 및 삭제 필요 폴더 주소는 상기 Uninstall 파일 다운 페이지에서 그대로 복사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삭제 필요 폴더 주소 (총 4개)

C:\Windows\system32\Macromed\Flash
C:\Windows\SysWOW64\Macromed\Flash
%appdata%\Adobe\Flash Player
%appdata%\Macromedia\Flash Player

 

 

3. 우선 삭제 필요 폴더 주소를 복사하고 윈도우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실행(R)을 클릭합니다.

 

 

4. 복사한 주소를 실행창에 붙여 넣기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5. 파일을 삭제합니다!! 어... 안되네... 삭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권한 설정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이거 때문에 포스팅 쓰고 있어요 ㅎㅎ ㅠ

 

 

 

6. 삭제를 해야 하는 폴더(지금은 Flash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①보안 ②고급을 클릭합니다.

 

 

7. 고급 보안 설정에서 상단에 보이는 소유자 변경 버튼을 눌러 줍니다.

 

 

8. ①" Everyone "을 입력하고 ②이름 확인 ③확인 버튼을 순서대로 눌러 줍니다.

 

 

9. ①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를 체크하고 ②적용 ③확인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10. ①모든 자식 재체 사용 권한 항목을 이 개체의 상속 가능한 사용 권한 항목으로 바꾸기 체크하고 ②변경 클릭합니다.

 

 

11. ①" Everyone "을 입력하고 ②이름확인 ③확인 버튼을 순서대로 눌러 줍니다.

 

 

12. ①모든 권한 클릭하고 ②이 컨테이너에 있는 개체 및/또는 컨테이너에 사용 권한 적용 체크 ③확인 순서로 클릭합니다.

 

 

13. 삭제할 폴더 삭제하기!! 

 

14. 깔끔하게 삭제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Flash 폴더 하나를 삭제 완료했습니다.

동일하게 아래 3개 남은 폴더에 대해서 삭제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아 이거 좀 힘든데... 그래도 처음 한 번이 어렵지 그다음 폴더부터는 동일 반복 작업이라 비교적 쉽습니다... 힘내세요!!

 

▼삭제 필요 폴더 주소 (총 4개)

C:\Windows\system32\Macromed\Flash 
C:\Windows\SysWOW64\Macromed\Flash 
%appdata%\Adobe\Flash Player 
%appdata%\Macromedia\Flash Player

 

 

15. 폴더 삭제까지 완료하고 나면 재부팅한 후에 아래 삭제 완료 체크 페이지에서 정상적으로 플래시 플레이어가 삭제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삭제 완료 체크 링크

helpx.adobe.com/flash-player.html

 

Flash Player Help

5. Verify whether Flash Player is installed If you see clouds moving in the animation below, you have successfully installed Flash Player. Congratulations!  If you don't see the animation after completing all the steps, refresh this page using the icon be

helpx.adobe.com

Flash Player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
Flash Player 삭제 완료 상태

페이지에 들어가면 1번과 5번 항목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lash Player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
Flash Player 삭제 완료 상태

 따라 오신다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생각보다 힘든 여정이었네요 ㅎㅎ

혹시나 모를 해킹 위험을 제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 끝!!


글이 조금이라도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 을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 언제나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Real Sweet Moment by 달콤아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