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Computer

쉽고 간편한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PIN 설정

by 달콤아빠 2020.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최근에 아버지께서 사용하시던 컴퓨터가 고장이 나서 새로 구입을 하셨는데요.

윈도10을 새로 설치하고 나니 예전보다 윈도우 계정 설정이 복잡해졌네요.

 

컴퓨터 시작 시 비밀번호 넣는 게 상당히 번거롭다고 비밀번호 해제를 해달라고 하셔서 한번 해봤는데

생각보다 쉽고 간편하네요.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 포스팅 시작합니다~~

 

윈도우 10 비밀번호 해제 따라 하기

1. 우선 윈도우 버튼을 눌러 톱니바퀴모양의 설정키를 누릅니다.

 

 

2. 열린 Window 설정창에서 계정 탭을 누릅니다.

 

3. 계정에서 로그인 옵션을 탭을 들어가면 대부분 온라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게 되어 있을 텐데요.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4. 이렇게 로컬 계정 정보 입력 창이 뜨면 아무것도 입력하지 말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

이제부터 윈도우 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윈도우 암호를 좀 더 간편하게 PIN 설정

컴퓨터 사용 시 최소한의 비밀번호는 걸어두고 사용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로컬 계정을 사용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이 있고, 윈도우 온라인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Windows Hello PIN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윈도우 온라인 계정을 사용하면 로그인 화면에서 예쁜 풍경이 담긴 사진들을 보여주는데 로컬 계정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아서 온라인 계정을 사용하고 싶더라구요 ㅎ

 

그냥 온라인 계정 비밀번호는 규정된 규칙에 따라 꽤나 길게 설정이 돼서 매번 비번을 입력하고 로그인하기 귀찮은데 Windor Hello PIN 설정을 이용하면 숫자로 된 비밀번호 4자리만 입력하면 돼서 간편하고 좋아서 잘 이용하고 있어요.

 

1. 설정-계정-로그인 옵션-Windows Hello PIN으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사용하시고 싶은 PIN(숫자 4자리 비밀번호) 설정을 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끝이에요~!!

 

 

이상으로 쉽고 간편한 윈도우 10 비밀번호 해제/PIN 설정 포스팅 끝!!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 언제나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Real Sweet Moment by 달콤아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