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Computer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간편하게 설정하기

by 달콤아빠 2020.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터치패드에 손이 닿아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USB 단자에 마우스가 연결되어 있으면 사실 터치패드는 필요가 없는데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불편하더라구요.

 

보통 윈도우설정-장치-터치패드-'외부 USB 포인팅 장치가 연결된 경우 내부 포인팅 장치를 비활성화 합니다.' 체크하면 간단하게 자동으로 터치패드 잠금이 가능한데 일부 노트북에서는 이렇게 친절하게 설정 창에서 세팅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네, 바로 제 컴퓨터요...ㅠ_ㅠ

 

제 컴퓨터처럼 윈도우 설정창에서 터치패드 비활성화가 불가능한 경우에도 진짜 쉽고 간편하게 터치패드 잠금 설정하는 방법이 있어서 포스팅해 드릴께요~^^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설정 쉽게 따라하기

1. 윈도우 버튼을 누르고 regedit을 검색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Software->Synaptics->SynTPEnh 순으로 폴더를 따라 차례대로 들어간 후 DisablelntPDFeature를 더블클릭해 줍니다.

 

3. 값 데이터 입력 란에 33을 쳐주고, 단위는 16진수로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해주면 완료!!

 

이제 USB에 마우스가 연결되어 있으면 터치패드 기능은 자동으로 비활성화되어서 방해하지 않을 거에요.

윈도우 설정창에서 관련 설정이 안되어서 당황했었는데 쉽고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한 방법이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저와 똑같은 상황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포스팅 끝!!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 언제나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Real Sweet Moment by 달콤아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