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Game

잘 만든 액션 RPG 모바일 게임 추천, 에반게리온 리뷰(Evangelion: Dawn Break)

by 달콤아빠 2019.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 입니다.

최근에 꽤나 괜찮은 퀄리티의 에반게리온 게임을 발견해서 리뷰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모바일 액션 RPG 에반게리온 (Evangelion: Dawn Break) 리뷰

▲에반게리온 다운 브레이크


요즘은 중국이 모바일 게임을 선도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일본측의 정식 IP 계약을 통한 작품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Evangelion: Dawn Break, Eva Dawn도 정식 에반게리온 IP를 가진 중국의 게임입니다.


1. 게임설치

▲Eva Dawn 설치


설치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에반게리온을 검색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 게임 플레이


게임을 실행하면 반겨주는 잘 편집된 오프닝 영상!!

정식 IP를 활용해서 에바영상을 아주 잘써먹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고나니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상승합니다.


▼게임 오프닝 영상





▲게임 스테이지 진행


게임은 영문판으로 나와있는 상태로 Text는 다 영문이고 음성은 일본음성이 지원됩니다.

에바 스토리 진행에 따라 컷씬으로 구성된 스테이지 화면이 마음에 드네요.

스토리를 모르시는 분들도 스토리 설명과 대화장면을 통해서 에바 스토리가 파악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전체 기능 오픈 메인화면


게임 메인화면입니다. 제일 처음 얻게 되는 레이!!
저는 처음 에바를 접한게 중학생 때였는데 그때는 레이의 신비한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아스카보다는 레이를 많이 좋아했었는데요.
요즘은 나름의 아픔을 가지고 고군분투하는 아스카도 레이만큼 정이 가더라구요. :)

진행에 따라 각 기능이 오픈되고 대표 파일럿과 기체를 선정해서 화면에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파일럿, 기체, 그리고 특이하게도 사도도 수집해서 함께 육성합니다.
사도의 육성 시 즉발성 스페셜 스킬로 전투를 도와줍니다.


▲전투 화면


전투의 경우 던파와 같이 횡스크롤 액션 방식이고 사운드와 함께 스킬이펙트가 멋드러집니다.

타격감도 좋은편이고 최종 클리어시 슬로우 모션으로 액션들어가는 부분도 마음에 듭니다.

상세한 게임플레이 영상 링크 드릴테니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스토리 진행하면 자동 전투도 지원합니다 ㅎㅎ (AI 수준은 그닥...)


▲게임 플레이 참고 영상


3. 한계점 

▲여러 에바 기체 수집


기본 스토리 진행 시 기본 에바 기체들은 수월하게 모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위와 같이 유니크한 간지폭발하는 SSR, UR 급의 여러기체들은 결국 과금러들의 전유물... 

게임 보상으로 주는 재화 뽑기만으로는 어림도 없는 수준으로 무과금러에게는 그림의 떡입니다. ㅠ ㅠ


리뷰 마무리

루리웹의 엄디저트 라는 분의 에반게리온 설정 설명글을 보면서 이해가 안되던 부분이 많이 해소되고 최근 다시 에바에 대한 추억과 흥미가 절정에 달하고 있는 시점에서 발견한 잘 만든 에바게임이어서 더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픽, 사운드, 타격감, 액션성은 나무랄데 없는 수준으로 상당한 수작 게임입니다. 

에바에 대해서 잘 모르셨던 분들은 스토리 모드를 통해 에바에 대한 새로운 흥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고 

기존 에바의 팬 분들도 역시 잘 구현된 게임을 통해 재미를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에 과금 좀 하시는 분이면 더 재미있을 것 같구요...^^;;;


이상으로 잘만든 모바일 액션 RPG 게임 Eva Dawn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Evangelion: Dawn Break

그래픽 : ★★★★ / 에바의 느낌을 잘 살린 멋진 그래픽, 타격감 & 스킬 이펙트 굳!!

게임성 : ★★★☆ / 도탑전기 식 육성, VIP 시스템, 전형적인 중국 게임 특징을 그대로

종   합 : ★★★★ / 에바 정식 IP 게임이라는 큰 강점, 잘 만든 모바일 액션 RPG


아래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달콤아빠의 Real Sweet Momen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