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Blog

블로그 수익 창출, 구글 애드센스 적용 방법_티스토리 플러그인

by 달콤아빠 2019. 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후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방법들 중 우선 제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한 구글 애드센스 적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적용하기_티스토리 플러그인


1. 구글애드센스에 접속하셔서 광고-광고단위-새 광고 단위 순으로 클릭을 합니다.


2. 광고단위는 크게 세가지로 분류되는데, 광고단위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3. 이름란에 광고를 나타낼 수 있는 이름을 지정해주고 광고 크기는 화면 및 기기 특성에 맞게 자동으로 크기를 맞춰서 적용해주는 반응형을 선택하고 저장 및 코드생성을 눌러줍니다.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려면 권장크기란을 클릭하셔서 별도로 가로형, 세로형, 크기 지정 등을 원하시는대로 선택할 수있습니다. 저는 알아서 적용해주는 반응형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하였으니 참고하세요.^^;;)


4. 생선된 광고 코드를 복사해 줍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서 할 일은 끝!!


5.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서 플러그인-보기-수익 플러그인-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선택해 줍니다.

PC와 모바일 전용 플러그인으로 각 기기에 대한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해 줄 수 있지만 하나로 다 되는 반응형을 선택하였습니다.^^


6. 플러그인을 선택하여 팝업창이 뜨면 광고 형태를 선택합니다.

글의 처음과 끝에 광고를 배치하는 형태를 선택하고 이제 구글에서 생성하여 복사해둔 코드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반응형은 아래 1번 상단 광고 코드와 2번 하단 광고 코드 모두 동일하게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7.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적용하고 기존에 작성하였던 글을 보니 광고가 잘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살펴보니 아래위로 같은 광고가 뜨는 경우가 많네요^^;;

포스팅 상단부 광고

포스팅 하단부 광고


이상으로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포스팅의 상·하단부에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사이드바에 광고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아래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달콤아빠의 Real Sweet Momen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