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Blog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사이드바에 적용하기

by 달콤아빠 2019.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 입니다.


블로그에는 각 글의 상하단 광고 외에도 카테고리가 위치하고 있는 사이드 바 공간에도 세로로 길게 광고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폭 300 x 길이600 크기의 시원한 광고 크기를 보면 저도 모르게 누르고 싶어지던데요 ㅎ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사이드바에 적용하기

1. 우선 플러그인-관리 및 통계-배너 출력을 적용하여 사이드바 사용을 활성화 시킵니다.



2. 애드센스에 접속하셔서 광고-광고단위-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3.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합니다.


4. 광고단위 이름을 작성하시고 큰 스카이스크래퍼 300 x 600을 선택하시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하셔서 코드를 복사합니다.


5. 이제 티스토리 관리페이지로 돌아오셔서 꾸미기-사이드바에 들어갑니다. HTML 배너출력을 오른쪽 사이드바 창으로 추가해서 원하시는 위치에 드래그해서 놓습니다. 일반적으로 카테고리 밑에 길고 시원하게 광고를 많이 배치하시더라구요. 제가 볼때도 여기가 최적의 위치인 것 같습니다.이제 원하시는 위치에 놓고 편집 버튼을 눌러 줍니다.

6. 애드센스에서 복사해온 코드를 HTML 소스란에 입력만 해주시면 사이드바 광고 설정 완료 입니다.!!

하단에 사용자 모듈에 저장을 체크하셔서 저장하시면 추후 별도 코드를 복사하실 필요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스킨 #2의 사이드바에 적용한 모습

사실 이 시원한 광고창이 마음에 들어서 카테고리가 노출되어 있는 스킨을 사용해보았는데요.

깔끔한 블로그 화면에 대한 갈증을 지울수가 없어서 결국 카테고리 비노출 반응형 스킨을 최종적으로 결정했습니다.


평소에는 숨어있다가 좌측상단의 메뉴버튼으 누르면 카테고리가 나타나는데요. 광고효과는 아주 미미할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그냥 제마음에는 드네요 ㅎㅎ 무엇이 되었든 자기 마음에 들고 만족하는게 제일 중요한 거 아닌가 싶습니다.ㅎㅎ (그건 그렇고 저 클럭인가 하는 전기 마사지기 엄청 광고하네요. 하나 사볼까 싶습니다.ㅎ)


오늘 알아본 방법과 같이해서 세로형 말고도 작게해서 사이드바 최상단 중간 최하단 등 원하시는 곳에 여러개의 광고를 적용하실 수 있을실 거에요. 자신만의 최적의 광고 배치를 찾는것도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적용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래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달콤아빠의 Real Sweet Momen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