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Collection

2021 스타벅스 몰스킨 루틴 다이어리 화이트 솔직 리뷰 (feat. 당근마켓 득템)

by 달콤아빠 2021.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올 한 해 동안 함께할 다이어리를 고민하다 선택한 스타벅스 플래너 루틴 다이어리 화이트를 간단히 리뷰해볼까 합니다.

 

2021 스타벅스 플래너 루틴 다이어리(미니) 화이트 리뷰

2021 STARBUCKS PLANNER

작년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 e 프리퀀시 이벤트로 얻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냥 구매 시 32,500원입니다. 총 네 가지 종류의 다이어리가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구성은 노트 키퍼(아르마니)가 제일 좋았습니다. 일상생활하면서 좋은 아이디어를 기록하기 좋게 되어있더라구요 ㅎ 아르마니의 남는 천을 받아서 표지에 사용을 한 제품으로 단연 인기가 좋아서 우선적으로 품절되었다고 합니다. 당근 마켓에서도 몸값이 제일 높아요 ㅎㅎ

 

스탠딩 스케줄러를 선택하면 미니 계산기를 주는데 이건뭐 실제로 실용성은 없어 보입니다 ㅎㅎ 스벅 마니아분들을 위한 굿즈인 듯 ㅎㅎ 다른 다이어리들을 선택하면 받을 수 있는 스타벅스 미니 포켓은 카드 딱한장 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ㅎ

양면테이프가 있어서 그냥 폰 케이스 뒤에 붙여서 교통카드 같은 거 넣어서 쓰면 조금 괜찮을까 싶기도 한데 또 하얀색 색상이라 떼가 너무 탈 것 같아서 이래저래 이 친구도 계륵인 듯 ㅎ 참고로 당근 마켓에서 구매할 때 이거 빼면 2천 원 정도 할인해 주시더라구요 ㅋㅋ

 

조금 비싸도 노트 키퍼(아르마니) 버전을 구매해볼까 하고 당근마켓을 둘러보던 중 노트키퍼 다음으로 마음에 들던 루틴 다이어리(미니) 제품이 미니 포켓, 쿠폰 등 잡다한 것 다 제외하고 다이어리만 깔끔하게 3천 원에 올라온 걸 발견하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ㅎㅎ 꿀딜!! ㅋㅋ 혹시 구매 생각 있으신 분들 당근 마켓 같은 중고거래장터 잘 살펴보시면 좋은 가격에 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니 포켓이나 계산기, 쿠폰만 가지고 다이어리는 판매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구요 ㅎ 몰스킨 다이어리 그냥 구매하려면 2만 원 이상 줘야 하는데 조금만 잘 살펴보면 합리적인 아니 정말 혜자 같은 가격으로 몰스킨 다이어리 득템 가능합니다 ㅎ 스타벅스가 디자인을 못 뽑는 것도 아니구요 ㅎ(근데 이번 핸디 스케줄러 그린은 좀...ㅎㅎ)

 

루틴 다이어리는 115 x 180mm의 크기로 미니 다이어리 제품군입니다.  총 368페이지에 버킷리스트 2p, 나의 목표 1p, 마이 루틴 1p, 로깅 4p, 먼슬리 24p, 데일리 314p, 플래닝 16p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내 것도 하나 더 살까 싶어서 물어봤더니 괜찮다고 하더니 막상 제가 사 온 다이어리를 보더니 구성이 좋다면서 군침을 흘리더군요 ㅎㅎ 라면 끓여준다 하면 안 먹는다 하다가 꼭 끓이고 나면 '나 한입만~'하면서 뺏어먹는 얄미운 친구들이 꼭 있죠 ㅎ (뺏기지 않겠다 ㅋ내 거임ㅋ안 줌ㅋ못줌ㅋ)

 

2021 스타벅스 루틴 다이어리 살펴보기

언제나처럼 스타벅스와 몰스킨(MOLESKINE)과의 콜라보 다이어리입니다.

품질 인증 스티커와 몰스킨의 디지털 스튜디오의 세 가지 앱 3개월 무료 사용권이 동봉되어 있네요.

 

사실 커버 디자인만 보면 이 녀석이 아르마니 버전보다 더 제 취향입니다. 하양 하양 화이트 좋아요 ㅎㅎ 근데 충격적인 게 스타벅스에 샘플로 있던 사진을 봤는데 사람들이 하도 만져서 그런가 그냥 때가 엄청 탄 모습이 좀 별로였어요... 뭐 그건 특수 케이스고 나 혼자서 만 깔끔하게 잘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긴 합니다^^;;

 

뒤에는 MOLESKINE 음각 말고는 아무것도 없이 깔끔합니다. ㅎ

 

손에 들면 이 정도 크기의 느낌입니다.

 

고무밴드 빼면 이런 느낌. 보다 보니 저 초록색원은 그냥 스타벅스 로고에 세이렌만 없는 모습이네요. 세이렌 코로나 때문에 안나온건가??ㅎ

 

커버 옆면에는 이렇게 STARBUCKS가 음각되어 있습니다. 여기도 역시 깔끔합니다.

 

구성을 조금 살펴보면, 우선 분실 시 보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몇 잔을 줄지 쓸 수 있게 되어있네요 ㅎㅎ

전 1잔으로 써두었습니다ㅋㅋ

 

MY OWN MERRY STORY WITH STARBUCKS

ENVISION MY DREAM 2021

 

별거 아니지만 뭔가 마음에 듭니다. 이런 작은 디테일이 제품을 특별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2021년 달력이 있구요.

 

올해의 버킷리스트 작성란도 있네요. 뭘 하고 싶은지 고민해서 써보고 하나씩 해봐야겠습니다.

 

나의 목표 & 루틴, 나 그리고 우리에게 작지만 의미있는 일 한 가지 하기

올해의 목표는 블로그 포스팅 최소 주 3회 하기, 영어공부(회화&토익), 업무적으로 계획된 파견 일정 잘 소화하기 정도로 적어보았습니다ㅎ 루틴은 하루 만보 걷기, 아이들 책 읽어주고 놀아주기, 영어공부 유뷰트 시청, 20분 이상 독서하기, 불필요한 물건 정리하기로 잡아보았습니다.

 

로깅 페이지, 성과 기록 관리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월간 스케줄표에는 우선 가족들 친구들 생일을 열심히 적어보았습니다.

 

이 다이어리의 메인 데일리 루틴 페이지 하루 일과 시간에 따라 정리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네요.

루틴에 대한 체크도 매일 할 수 있게 별도 체크 칸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말에는 조금 휴식을 취하라는 뜻인지 평일과 다르게 한 페이지에 이틀분이 배분되어 있습니다.

 

자유롭게 계획을 적어볼 수 있는 FREE PLANNING 페이지도 16페이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갈피에도 MY OWN MERRY STORY가 새겨져 있네요. 그냥 단색보다 포인트도 되고 좋은 느낌입니다.

 

제일 뒤에는 만드신 분들 이름도 있고 이렇게 수납칸도 있습니다.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 사용 후기

다이어리를 살펴본 후 신나게 페이지를 쓰다 보니 좀 아쉬운 점이 보입니다. 만년필로 써봤는데 뒷페이지에 다 비치네요...ㅠ.ㅠ 만년필 쓰기 좋게 고가의 질 좋은 종이를 사용하는 노트나 다이어리를 구매하는 건데 이렇게 다 비쳐서 만년필을 사용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또한 만년필로 작성 후 시간이 충분히 지났으나 이렇게 손이 닿으면 다 번집니다. 아... ㅠ.ㅠ 

 

결국 이렇게 그냥 일반 볼펜으로 써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나 만년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만년필... 쓰기 넘나 힘든 것...)

 

2021 스타벅스 루틴 다이어리 리뷰

1. 장 점 : 깔끔한 디자인, 하루하루 일상을 기록하기 좋은 구성, 스타벅스 갬성, 괜찮은 가격 (중고거래 플랫폼 이용 시)

2. 단 점 : 만년필 비침 & 번짐

3. 총 평 : 만족도 ★★☆ / 몰스킨 다이어리 기대를 많이 했는데 만년필 사용에 적합치 않은 것 같아서 만족도가 좀 떨어지네요. 개인적으로 만년필을 사용하다 보니 로이텀 다이어리가 몰스킨 다이어리 대비 조금 더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다이어리 디자인이나 구성은 마음에 듭니다. 만년필을 사용하시지 않으시거나, 스벅 굿즈 마니아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2021 스타벅스 몰스킨 루틴 다이어리 리뷰 포스팅 끝!!


글이 조금이라도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 을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 언제나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Real Sweet Moment by 달콤아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