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Blog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창출, 카카오 애드핏 적용 방법

by 달콤아빠 2021. 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창출의 방법 중 하나로 카카오 애드핏 연동, 승인 및 적용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여태까지는 구글 애드센스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별도로 애드핏을 적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웃님들 블로그를 둘러보다 보니 심심찮게 애드핏이 보이기도 하고,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도 수익 탭이 개편되어서 편리하게 적용 가능한 것 같아서 간편하게 연동 및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적용 방법

우선 블로그 연동 및 승인 신청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수익 탭을 클릭해보면 카카오 애드핏(kakaoAdFit) 페이지가 나옵니다.

 

수익 예측하기 버튼이 눈에 띄어 눌러보았습니다. 뚜둔!!

일 방문수 423 기준으로 예상 연수익은 최소 84,800원에서 최대 207,603원입니다.

달콤아빠의 애드센스 연수익은 약35만원(2020년 기준) 정도입니다. 최대 수익이 애드센스 대비 14만원 정도 적게 예상되네요. 뭐 그래도 광고의 다양화 측면에서 적용해둬서 나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올해엔 블로그를 좀 더 열심히해서 일 방문수 1000을 목표로 달릴 거기 때문에 두배정도 더 수익 목표치를 잡아봅니다 ㅎㅎ 파이팅!!

 

 

이제 연동을 해보겠습니다. AdFit 광고를 연동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 있는데 블로그 개설일 30일 이상, 그리고 3개월 내 공개발행글 20개 이상입니다. 1일 1포스팅만하면 한달 만에 연동가능하니 애드센스보다 문턱이 조금 더 낮은 것 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연동을 해보겠습니다. 노란색 AdFit 연동하기를 눌러 AdFit에 가입을 하고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카카오 계정과 연동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모든 약관에 동의를 하고 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계정과 애드핏을 연동하고 나면 심사를 진행하는데요. 심사는 3-5일 소요된다고 합니다.

 

심사에 대한 티스토리 탐의 상세한 설명글입니다. 여기서는 1~2일이면 심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무서운 건 심사 반려가 있는데 이 경우는 잘 없겠지만 우선 걸리면 재심사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ㅎㄷㄷ

 

이렇게 심사를 기다리던 중 도착한 애드핏 심사 승인 메시지!!

일요일인 어제 오후 신청을 하였는데, 월요일 오후에 승인 완료되었습니다.

애드핏 팀의 빠른 일처리에 감탄!!ㅎ

 

애드핏이 승인되고 나면 이렇게 블로그 관리 수익 탭에 애드센스와 함게 애드핏 관리란이 새로 생성됩니다.

 

애드핏 관리를 눌러보면 이렇게 노출수와 수익에 대한 일간 그래프도 볼 수 있구요.

 

간편하게 애드핏 광고 설정도 가능합니다.

우선 여기저기 다 적용해 봅니다 ㅎㅎㅎ

 

특이사항으로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는 글 작성 시에 직접 에디터> 더 보기> 광고에서 광고를 추가해야 해당 글에 광고가 노출된다고 합니다. 귀찮아서 잘 안 할 것 같긴 한데 뭐 우선 적용해 두었습니다 ㅎㅎ

 

애드핏 블로그 목록 상단 적용 모습입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블로그의 깔끔한 레이아웃을 크게 해치지 않는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모바일 블로그 목록 상단 적용도 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목록 상단 및 하단 애드핏 광고의 경우 PC에는 텍스트 배너형과 이미지형이 랜덤으로 적용되는 것으로 보이며, 모바일에서는 이미지형 배너 광고가 적용되는 것으로 보이네요.

 

아직 애드핏 광고수익은 0원이라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ㅎㅎ

애드센스와 애드핏 하이브리드 적용이 블로그 수익 창출에 조금이나마 더 보탬이 되길 바래봅니다!!ㅎ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창출, 애드핏 적용하기 포스팅 끝!!


글이 조금이라도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 을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 언제나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Real Sweet Moment by 달콤아빠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