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etc.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갤럭시 버즈 내돈내산 솔직 사용 후기 (feat. LG/Anker)

by 달콤아빠 2020.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출퇴근 시간에 보통 음악이나 영상을 감상하면서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기존의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 이어폰 줄이 어딘가에 걸려서 귀에 팍~하는 충격이 오면서 빠질 때 상당히 불쾌하고 불편했었는데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한 후 너무 편안해서 진짜 신세계였습니다.

 

첫 블루투스 이어폰은 LG의 넥밴드형 톤플러스 제품이었는데 대체로 만족스러웠으나 운동할 때 고정이 안되는 점이 불편했습니다. 운동 시 사용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처음엔 애플의 에어팟과 삼성의 갤럭시 버즈를 고려하였었는데요.

LG TONE +

 

에어팟은 프로제품(당시 30만원대)이 아닌 이상 운동 시 귀에서 빠질 우려가 있었서 갤럭시 버즈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알게된 Anker사의 사운드코어 리버티 라이프노트 제품이 괜찮아서 구매하게 되었었습니다.

 

Anker Soundcore Liberty Life Note

아마존에서 평점이 괜찮고 가격도 정가 8만원 정도에 할인가 5만원에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소리도 괜찮은 편이고 한 쪽씩 따로 착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운동할 때도 귀에 잘 고정되어 있었구요. 가성비 제품으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버튼이 터치가 아닌 물리 클릭식이라 착용해서 이어폰 버튼을 누를 때 귀에 압박이 있어서 조금 불편했고 폰 업데이트가 있을 때 페어링이 잘 안되서 여러 번 재설정을 해야했던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구매를 고민하던 갤럭시 버즈를 드디어 겟!!

 

갤럭시 버즈 개봉기

색상은 깔끔한 화이트에 신비로운 느낌의 펄이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 예쁜 녀석 입니다.

 

SAMSUNG Galaxy Buds

2019년 3월에 출시되었으니 이제 1년하고도 반정도 지난 시점이네요.

가격을 고려했을 때 전자제품은 역시 최신 제품나왔을 때 사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ㅎ

 

6시간 연속재생. 무선충전 기능 탑재. Sound by AKG.

 

개봉해보니 보이는 케이스&이어폰 본체, 충전 케이블, 설명서.

 

케이블과 함께 들어있는 윙팁 입니다.

원형의 플레인 타입과 귓구멍 모양대로 생긴 타입 두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플레인 타입을 쓰면 뭔가 케이스 오른쪽 왼쪽 위치가 헷갈릴 것 같아서 모양이 있는 윙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치 진주같이 오묘한 빛반사 ㅎ

신비로운 느낌으로 예쁩니다.

 

뚜껑을 열어보면 나오는 이어폰.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터치 표면부에 펄이 들어가 있습니다.

 

2019년 12월 제작품. Made in Vietnam.

 

간단한 설명서.

설명서 글자만 있으면 읽어보기 싫은데 그림과 함께 있어서 대충 훑어봐도 내용이 파악이 됩니다 ㅎ

 

충전 중...

케이스 하단에 저 불빛을 통해 배터리 잔여량 파악이 가능합니다.

 

귀에 끼면 대충 요런 느낌 ㅎ

귀에 쏙 넣는 커널형 이어폰이라 주변 말소리를 잘 듣게 해주는 기능이 있었는데 그걸 켜도 사실 잘 들리진 않았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잘들리나 보던데 ㅎㅎ 안써봐서 모르겠음 ㅋ

 

갤럭시 버즈의 경우 케이스가 기존 사용하던 Anker의 사운드 코어 케이스 대비 엄청 컴팩트해서 좋습니다.

한손에 쏙 들어와서 딱 기분좋은 그립감입니다.

 

무선 충전 기능도 잘되나 확인 해보았습니다. 잘되네요 ㅎㅎ

 

갤럭시 버즈 사용 후기 & 리뷰

1. 장 점 : 만족스러운 음질, 커널형이라 운동 시에도 귀에 잘 고정되어 있음, 무선충전 가능, 괜찮은 가격 높은 가성비

2. 단 점 : 커널형이라 주변 말소리가 잘 안들림(그냥 이야기할 때는 빼는게 좋음 ㅎㅎ)

3. 달콤아빠 별점 : ★★ / 기존 사용 제품대비 확실히 좋은 품질의 제품이라는게 느껴져서 만족도가 높았음. 샘성!!

 

버즈 라이브가 나와서 그런가 가격이 많이 다운된 상태라 10만원내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추천할만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진짜 일반 유선 이어폰 쓰다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하면 그야말로 신세계에 삶의 질 대폭향상 가능합니다 ㅋㅋ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를 검토 중이신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 끝!!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 언제나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Real Sweet Moment by 달콤아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