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etc.

언더아머 UA 스포츠마스크 내돈내산 한달사용후기 (사이즈/특징/착샷)

by 달콤아빠 2020.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코로나 19로 마스크는 이제 정말 뗄려야 뗄 수 없는 우리 생활의 아니 생존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일회용 마스크를 열심히 쓰고 있던 도중 아디다스, 나이키, 언더아머 등 스포츠 브랜드에서 씻어서 재사용이 가능한 마스크를 출시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보고 고민해서 구매한 언더아머의 UA 스포츠 마스크!!

내돈내산 솔직 후기 포스팅입니다.

 

언더아머 UA 스포츠 마스크

코로나 이후 나이키는 별도로 대중용으로 발매된 마스크는 없어 보였고, 아디다스는 국내에 정식 발매가 안돼서 해외 구매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일반 연예인 마스크로 불리는 폴리우레탄 마스크에 아디다스 마크만 추가된 제품으로 디자인, 기능, 내구성 측면에서 볼 때 크게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언더아머에서 발매한 UA 스포츠 마스크를 보니 디자인과 기능성면에서 타제품들 대비 장점이 많은 것 같아서 예약 구매를 통해 획득한 후 한 달 정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튼튼한 택배 상자 ㅎ

언더아머에서 제품을 처음 구매해봤는데  포장이나 제품 배송상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언더아머 쇼핑백 하나, 마스크 제품, 간단한 마스크 사용 가이드 하나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벗을 때 또 보관하는 방법을 친절히 적어두었네요.

오직 돌파.라는 언더아머 슬로건도 눈에 띕니다.

 

제품은 M/L 사이즈 구매. 제품 구매 페이지에 코에서 귀까지의 거리에 따른 사이즈 선택 가이드가 친절히 있으니 참고해서 구매하면 좋을 것 같고, 구매후기를 보면 대충 남자는 M/L사이즈 여자는 S/M 하면 맞는 것 같습니다ㅎㅎ

 

미세먼지용이나 의료 및 수술 용도의 바이러스 차단 마스크는 아님을 명시하고 있어 코로나 마스크로 사용하기 불안하다는 느낌을 조금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언더아머에서 코로나 19를 대비해 운동선수들을 위해 발매한 제품이고, 3중 레이어로 제작되어 WHO에서 COVID 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권장하는 패브릭 마스크의 기능을 충족한 제품임을 확인하고 안심했습니다.

 

마스크 보관용 파우치, 간단한 설명서, 스포츠 마스크 본체, 품질 태그 이렇게 들어있네요.

마스크 파우치가 있어서 가방에 넣어 다니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 포장에는 개봉 후 반품/교환 불가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또 품질보증서에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에 7일 내 사이즈 교환은 가능하다고 되어있음?!! 

 

마스크 착용 전후로 손을 잘 씻고 마스크도 잘 씻어줄 것과 파우치에 보관 시 접는 방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접어서 쏙~

 

마스크 바디 부분은 3중 레이어가 적용되어서 도톰한 느낌인데 반해 귀부분에는 그냥 나일론과 스판덱스가 혼용된 재질입니다. 운동을 많이 해서 땀을 많이 흘리면 이 귀걸이 부분이 마스크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서 아래로 쳐진다는 후기가 종종 보입니다. 저는 비교적 간단한 조깅 정도만 해서 운동 시 해당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안쪽에는 시원한 ISO-CHILL 재질이 적용되어 있다고 하고, 또 여러 사람들이 시원하다고도 하는데 저는 사실 시원한 거 잘 모르겠더라고요. 사바사인가 본데 모르겠어요 ㅋㅋ 전 안 시원했습니다. 오히려 다른 얇은 마스크보다 착용 시 더 땀이 많이 나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분실 방지용으로 이름 쓸 수 있는 락커룸택이 있는 건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언더아머 스포츠 마스크 착샷

정면. 얼굴 면적을 다 커버해줘서 좋습니다.

마스크 위쪽은 와이어가 삽입되어 있어서 코 높이를 맞추기 좋습니다.

그런데 여느 마스크와 같이 완전 밀착이 잘 되는 느낌은 아닙니다.

안경 쓰면 아무리 형태를 잘 잡아보아도 안경에 김서림...ㅠ.ㅠ

 

좌측면. 언더아머 마크가 예쁨 ㅎ

 

우측면. 디자인 깔끔하고 마음에 듭니다.

 

 

언더아머 UA 스포츠 마스크 Review

1. 장 점 : 깔끔하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 강도 높은 운동 시 원활한 호흡 확보 가능. 빨래해서 재사용 가능.(잘 마름)

2. 단 점 : 마스크 치고는 높은 가격 (29,000원+배송비), 식약청 미인증. 귀걸이 부분 내구성 아쉬움. 땀 많이 나면 마스크에 흡수되어 마스크 무게로 처질 수가 있음. 와이어로 열심히 코모양을 맞춰봐도 실링이 잘 안됨.

3. 달콤아빠 별점 : ★★ / 5점 만점에 3점. 나쁘진 않지만 기대한 것 보단 별로!!

 

 

코로나 19로 힘든 요즘 운동할 때도 마스크 꼭 잘챙겨쓰시길 바라면서 

언더아머 UA 스포츠 마스크 내돈내산 한 달 사용 후기 끝!!

 

UA 스포츠 마스크와 함께 쓰기 좋은 디스커버리 에어 실드 쿨 마스크 후기↓

2020/09/19 - [달콤솔직 리뷰/Etc.] - 디스커버리 마스크 내돈내산 한달 사용 후기 (사이즈/특징/착샷)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 언제나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Real Sweet Moment by 달콤아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