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Shoes

달콤아빠 스니커 리뷰#13_깔끔 고급 존재감 스니커즈, 부테로 카레라(BUTTERO CARRERA) 화이트 크랙 (특징/착샷/사이즈)

by 달콤아빠 2021.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2021년 새해 첫 스니커 리뷰의 주인공은 바로 부테로 카레라 화이트 크랙입니다.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부테로의 카레라 제품은 이탈리아 장인이 만든 고급 스니커즈입니다.

이태리 최상급 투스카니산 가죽에 4대째 내려오는 전통 태닝 기법을 적용한 베지터블 태닝 카프 레더로 만들어졌고 이러한 제품의 특징에 따라 신을수록 에이징이 진행되어 모양과 색, 가죽의 표면이 사용자의 특징이 반영된다고 합니다.

 

최고급 가죽과 편안한 V-LITE 2.0 비브람 아웃솔이 장인의 손을 만나 만들어진 고급 핸드메이드 신발로 515,000원의 높은 가격의 제품으로 비싼 가격 때문에 마음속 위시리스트에 저장만 하고 있던 녀석입니다.

마침내 최근 20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핫딜이 뜨고 있어 아내의 등짝 스매시를 각오하고 구매해보았습니다.

 

부테로 카레라(BUTTERO CARRERA) 화이트 크랙 언박싱

B5910 GORH-UG

42 사이즈 구매

 

"101% HANDCRAFTED IN ITALY"

1%는 어디서 더해진 건가요 ㅎㅎ  

이탈리아 장인이 만든 제품이라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우선 상자부터 튼튼하게 고급짐이 뿜어져 나옵니다ㅎ

 

드디어 언박싱!!

상자를 열어보니 신발은 전용 천가방에 들어있고, 품질 보증서와 제품 설명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브람(VIBRAM) 솔을 선호합니다.

한 번 신어보니 편하고 성능이 좋아 비싼 값어치를 확실히 해주는 솔이더라고요.

구두든 스니커즈든 우선 비브람 솔이 적용되어 있으면 호감도+1 ㅎㅎ

 

언박싱 완료.

부테로 카레라 스니커즈, 신발 보관 천 가방, 품질보증서, 간단한 시그니쳐 설명서, 그리고 가죽 줄과 교체할 수 있는 일반 신발끈이 들어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끈을 교체해서 쓰라는 배려가 느껴집니다.

 

고급스러운 부자재를 장인 정신으로 한 땀 한 땀 제대로 만든 신발이라는 느낌이 팍듭니다.

쉐입을 보면 넓적하기보단 좁은 편이고 그래서 뭔가 더 세련된 보이는 느낌입니다.

정말 잘 생긴 신발이에요 ㅎ

 

가죽 연결부를 밖으로 꺼내 스티치 작업을 한 것이 카레라의 시그니쳐입니다. 디자인 적으로 독특한 특징을 부여해주면서도 신발 안쪽에는 어떠한 돌출부도 없이 부드럽게 발을 감싸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가죽의 느낌이 신발을 고급스러운 구두 같은 느낌을 가지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고려한 비브람 V-LITE 2.0 솔도 신발과 깔끔하게 잘 어우러져있어 보기 좋습니다.

 

미드솔 뒤쪽에 음각 처리되어 있는 BUTTERO

 

뒷모습도 심플, 동글하게 발꿈치를 잘 감싸줄 것 같습니다.

 

아웃솔의 부의 저 틈들이 신발을 신고 걸을 때 편안하게 잘 움직일 수 있게 해 줍니다.

틈 사이사이에 자갈 끼는 게 조금 신경 쓰일 수도 있을 듯합니다.

 

내측면도 외측면과 크게 다른 점은 없네요.

 

설포에는 포인트로 BUTTERO, MADE IN ITALY 음각 가죽 패치가 덧 데어져 있습니다.

신으면 잘 안보이긴 한데 그냥 이런 디테일 하나도 좋네요.

 

인솔 외측면
인솔 윗면
인솔 내측면

인솔도 푹신한 착용감을 위해 뒤꿈치 쪽에는 1cm 정도의 높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뒤꿈치와 발의 아치부를 자연스럽게 지지해주도록 인체공학적 형상이 적용되어 있고, 표면부에는 가죽을 적용해서 신발 전체적인 무드와 색상이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진 느낌이 듭니다.

 

Quality Product Begins With Quality Material

인솔을 뺀 모습입니다.

보통 인솔을 뺀 밑부분은 스티치가 다 드러나 보기에 썩 좋은 상태는 아닌데요.

부테로 카레라의 경우 이렇게 인솔 아래 부분도 깔끔하게 가죽 처리로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오 역시 고급 신발은 다르지 하고 감탄하다가 보니 신발 자국처럼 오염이 되어 있는 게 보이네요.

처음엔 디자인적 요소인가?? 생각하고 오른쪽을 보니 오른쪽은 깨끗하네요 ㅋㅋ

장인 아저씨 작업하다 밟으셨나요... 그냥 보내면 어떡하나요...ㅎ

 

이제 일반 신발끈도 한번 껴볼까 싶어서 한쪽 가죽끈을 풀어봅니다.

 

설포 안쪽도 다 가죽이네요.

 

앞꿈치 쪽은 아무래도 탄탄하게 형태를 잡아줘야 해서 그런가 패브릭 구조로 보강을 해 일반 신발과 유사하게 처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 천 신발끈과 가죽 신발끈을 한쪽씩 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 일반 신발끈을 끼우니 카레라 고유의 전체 가죽 신발의 느낌이 확 죽는 것 같습니다.

가죽 끈이 역시 이 신발에는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오래 신다 보면 가죽끈이 끊어지는 경우가 있는 것 같던데 그렇게 수명이 다되면 새 가죽끈을 사서 끼워야 할 것 같네요.

 

바로 가죽끈으로 갈아 끼웠습니다.

역시 가죽끈이 잘 어울리네요.

 

언박싱 영상은 아래 참고하세요~^^ 

youtu.be/Ii9BolQ0Ddw

 

부테로 카레라(BUTTERO CARRERA) 화이트 크랙 착용샷

기쁜 마음에 입고 있던 티셔츠, 조거 팬츠와 발목양말 세트로 신어보았습니다.

발목양말에 크롭 한 기장의 바지는 같이 입으며 안 되겠네요 ㅎㅎ

이렇게 또 하나 배웁니다^^;;

 

일반 신발끈으로 비교 착용샷입니다.

취향에 따라 갈릴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역시 가죽끈이 좋네요.

 

플랙 셀비지 진과 매칭.

깔끔하게 떨어지는 청바지 라인과 신발 라인이 조화롭네요.

신발이 튀지 않으면서도 존재감을 드러내 멋지게 포인트가 되어주는 느낌입니다.

 

발목을 조금 드러내 볼까 싶어서 롤업을 해봤습니다.

조금 더 캐주얼한 느낌이 들긴 하는데 개인적으론 그냥 플랫 하게 바지를 다 내려서 입는 게 라인이 잘 드러나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걸을 때처럼 신발을 굽혀봐도 여전히 거슬리는 부분 없이 편안했습니다.

 

사이즈 선택 시 유럽 신발 사이즈 표를 보고 참고 했었는데 사이즈가 상당히 여유가 있어서 꽉끈 느낌으로 좀 신발끈을 팽팽하게 당겨서 신어보았습니다. 이렇게 꽉끈을 하니 신발 형태가 너무 조여 보이기도 하고 그냥 맨발로 신으면 괜찮은데 페이크 삭스를 신으니 양말 발가락 위쪽 부위가 좀 쓸려서 다시 정상적으로 끈을 매고 신고 있습니다.

 

부테로 카레라 사이즈 추천

① 달콤아빠 신발 사이즈 : 270~275 

② 부테로 카레라 구매 사이즈 : 42 (1.5cm 정도 여유가 있음. 뒤꿈치 1cm 깔창 추가해서 신으니 딱 좋음)

③ 부테로 카레라 사이즈 추천 

   - 275 기준으로 좀 여유롭게 신으시려면 41.5 사이즈 추천

   - 가죽이라 늘어나는 부분을 감안하여 신으시려면 41 사이즈 추천

 

 

부테로 카레라 내돈내산 리뷰

① 장 점 : 고급 소재에 장인정신이 느껴지는 명품, 깔끔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 에이징 시키는 재미, 키높이(약 4.5cm) 가능, 뛰어난 착화감

② 단 점 : 높은 가격, 소재 특성상 물에 취약함, 한겨울에 신기에는 조금 추움, 사이즈 선택의 어려움 (가죽 소재 늘어남 고려 필요)

③ 총 평 : 만족도 ★☆(개인적으로 사이즈가 조금 아쉬워 별 반개 뺐어요 ㅠ.ㅠ)

큰 단점 중 하나인 높은 가격 부분이 최근 깜짝 세일가로 많이 상쇄되어 구매해서 신기에 좋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세일가 기준 약 20만원에 이 정도 신발이 있나 하고 돌이켜 보면 단연 최고의 선택이지 않나 싶습니다. 캐주얼과 포멀 한 느낌을 모두 줄 수 있는 고급 스니커즈이며 착용감까지 가볍고 편안해서 상당히 만족스럽고 기분 좋은 구매 건이었습니다. 

 

이상으로 깔끔 고급 존재감 스니커즈 부테로 카레라 리뷰 포스팅 끝!!


글이 조금이라도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 언제나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Real Sweet Moment by 달콤아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