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Clothes

달콤아빠 옷장정리#1, 내돈내산 스웨트 셔츠(맨투맨) 15종 리뷰

by 달콤아빠 2020. 1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오늘은 주말을 맞이해서 옷장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그중에 특히 스웨트 셔츠(맨투맨)의 수납 위치를 이동하면서 하나씩 꺼내봤는데요.

달콤아빠는 현재 총 15종의 스웨트 셔츠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쇼핑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각 브랜드별로 간단하게 스웻셔츠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1. RDC : 알폰스 무하 & 마릴린 먼로 맨투맨 

 

 

제품 만족도 : ★

알폰스 무하의 환상적인 일러스트와 마돈나의 사진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그래픽이 매력적인 녀석입니다.

옷 자체의 재질도 좋아서 알디씨라는 브랜드를 각인시켜준 제품입니다. 헤비 맨투맨이고 오버핏입니다.

이 그래픽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된 블랙 헤비 후드도 구매해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너무 마음에 드는 도메스틱 브랜드인데 인지도가 낮아서 그런지 계속해서 새로운 제품은 발매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2. 꼼파뇨 : 도산 안창호 포스트 맨투맨

 

 

 

LA 한인타운에 실제로 있는 도산 안창호 우체국의 외부 현판을 재해석해서 깔끔한 디자인으로 만든 2020 맨투맨입니다.

꼼파뇨에서는 매년 이렇게 광복절 기념으로 제품을 발매하는데요.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독립기념관을 통해서 좋은 일에 쓰인다고 하니 예쁜 옷도 구매하고 좋은 일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년 구매하고 있는 편입니다.

옷 품질도 좋은 브랜드예요. 앞으로도 잘되어서 좋은 제품들이 더욱더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3. 꼼파뇨 : 안중근 의사 위국헌신 소매 맨투맨

 

 

제품 만족도 : ★☆

역시나 꼼파뇨에서 나온 광복절 기념 제품이구요. 작년 2019년도 제품이고 안중근 의사께서 쓰신 위국헌신 군인본분이 한자로 오른쪽 소매에 새겨져 있습니다. 한자가 크게 튀지 않을 거라는 생각과는 달리 생각보다 많이 튀어서 손이 잘 가지 않네요 ㅠ.ㅠ 소매도 상당히 길게 나와서 막상 글자가 접혀서 전체가 잘 보이지 않는다는 점도 좀 아쉬운 점. 오버핏 제품.

 

4. 로맨틱크라운 : Big Logo Sweatshirt

 

 

제품 만족도 : ★☆

로맨틱크라운 제품도 좋아하는 편인데요.

가슴에 있는 큰 R자 로고에 수건과 같은 느낌의 털실 처리가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개인적으로 좋아함 ㅎㅎ)

등판의 I'M ALL SET이라는 문구도 마음에 들었구요 ㅎ 두툼한 재질에 오버핏 제품.

구매한 지 1년이 지난 지금 꺼내보니 조금 많이 튀는 느낌이 들긴 하는데 입으면 또 레트로 느낌으로 괜찮은 친구입니다.

 

5. 크리틱 (CRITIC) : HYPEFIVE 맨투맨

 

 

제품 만족도 : ★☆

깔끔한 앞면과 슬램덩크의 명장면을 재현한 뒷 프린팅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보자마자 구매한 맨투맨입니다. 가오리 오버핏.

쨍한 민트 그린 색인데 단독으로 입기엔 그럭저럭 괜찮은데 아우터랑 색상 맞추기가 쉽지 않아 생각만큼 많이 손 이 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옷 자체의 매력은 좋은 녀석 같습니다. 크리틱 제품 중에 KFC 할아버지를 패러디한 치킨 킬러 그래픽 제품 너무 좋아합니다 ㅎㅎ 쿨레인 라보와 콜라보했을 때 그래픽이 정말 좋았는데 요즘은 좀 매력이 반감돼서 아쉽습니다.

 

6. 크리틱(CRITIC) : CHICKEN KILLER BOX SWEAT SHIRT

 

 

제품 만족도 : 

귀여운 듯 살벌한 치킨 킬러 그래픽이 좋아서 구매한 녀석입니다. 

네이비 색상인데 옷 받쳐 입기도 좋고 그래픽도 심플해서 자주 입게 되네요 ㅎㅎ 정핏에 가까운 약 오버핏.

 

 

7. 크리틱(CRITIC) : BEST TECH WEAR PSYCO BUTCHER SWEAT SHIRT

 

 

제품 만족도 :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저는 크리틱의 두 간판 중 치킨 킬러를 더 좋아하는데요. 약 오버핏.

이 제품 시리즈에서는 청소부 옷을 입은 치킨 킬러보다 특공대 옷을 입은 사이코 부쳐가 더 멋져서 구매해봤습니다 ㅎ

회색 맨투맨은 이래저래 옷을 입기도 좋고 편안한 느낌을 줘서 좋은 것 같아요.

 

8. 나이키 (NIKE) : NIKE AIR 플리스 맨투맨

 

 

제품 만족도 : ★☆

우선 엄청 따뜻합니다. 너무 따뜻해서 입으면 땀이 나서 잘 못 입음 ㅠ.ㅠ 핏은 오버핏이고 넥라인이 많이 넓어서 레이어드 셔츠 색상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옆구리 지퍼가 거의 겨드랑이까지 열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레이어드 한 티셔츠와 함께 스타일적으로 여러 가지 연출이 가능합니다. 가슴팍에 나이키 에어 패치가 너무 빳빳해서 조금 불편한 점도 있고 이래저래 편하게 잘 입어지지가 않아서 옷장에 있는 날이 많은 아쉬운 친구입니다.

 

9. 트래블(TRAVEL) : 밀 보아 양털 스웨트 셔츠 블랙

 

 

제품 만족도 : 

블랙 보아 털 스웨트 셔츠. 가슴과 등에 깔끔한 자수 포인트로 편하게 입기 좋은 제품입니다. 약간 오버핏.

트래블 제품도 디자인적으로나 품질적으로나 마음에 들어서 믿고 구매하는 편입니다.

 

10. 트래블(TRAVEL) : NYPD 스웨트 셔츠 그레이

 

 

제품 만족도 : 

NYPD 프린팅 제품은 워낙 많아서 ㅎㅎ 깜짝 세일로 어메이징 한 가격으로 구매한 녀석입니다 ㅎㅎ

뉴욕경찰 갬성으로 운동할 때 입기 좋아요 ㅎㅎ 

 

11. 칼하트(CARHARTT) : 기본 텍스트 맨투맨 블랙

 

 

제품 만족도 : 

칼하트 첫 구매 제품인데요. 브랜드 명성에 비해 딱히 좋은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가격 대비 옷 재질이나 마감은 그냥저냥이고 디자인도 생각보다 깔끔한 맛이 떨어지고 예쁘단 생각이 안 들어서 좀 실망했던 제품입니다. 첫 구매가 좀 실망적이라 마지막 구매가 된 브랜드. 앞으로도 별도로 구매할 일은 없을 듯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당근 마켓에 올릴 예정입니다ㅎㅎ

 

12. 디바이디그낙 (DBYDGNAK) : 반반 맨투맨 그레이/블랙

 

 

제품 만족도 : 

럭키박스로 얻게 된 아이입니다.

L사이즈인데 생각보다 여유가 없어서 아쉬운 녀석.

그레이 블랙 반반 나뉘어있고 길이도 언발란스로 다른데 제 스타일은 아니어서 옷장에 고이 보관 중입니다. 

디바이디그낙 제품은 포인트가 좀 세서 별도로 다른 제품을 구매해보진 않고 있습니다.

이 녀석도 당근 마켓으로 고고~(좀 많이 튀어서 팔릴지 모르겠네요 ㅠ.ㅠ)

 

13. 빈폴 스포츠 : 스마일리 콜라보 그레이 맨투맨

 

이제 보니 아래 쪽에 뭐가 뭍어있네요;; 방금 씻고 옴ㅎ

 

제품 만족도 : 

빈폴에서 스마일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제품입니다.

샛노란 노란색 SMILELY 텍스트가 예쁩니다.

소매에 스마일 마크가 생각보다 튀지 않아서 무난하게 잘 입고 있습니다.

약간 네오프렌 질감이 느껴지기도 하고 핏은 정핏으로 이래저래 독특한 듯 무난한 아이입니다.

 

14. 엠엘비 (MLB) :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맨투맨 그레이

 

 

제품 만족도 : 

결혼 전에 커플티로 맞췄던 엠엘비 클리블랜드 인디언즈 맨투맨입니다.

10만 원 가까이하는 높은 가격대로 이전에도 이후에도 다시 구매가 쉽지 않은 브랜드인데요.

그래도 제품 품질은 좋아서 그런가 오랜 시간이 지난 요즘에도 만족하면서 잘 입고 있습니다. 정핏

 

15. E.S.N : BEAR VS BOY SCOUT 맨투맨

 

 

제품 만족도 : ★☆

이에스 녹턴이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구매 당시 개당 만 오천 원 주고 구매했던 아이들로 맨투맨 치고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만족했던 제품입니다.

첫 째아이 돌 기념사진 찍을 때도 아내와 아이와 함께 같은 디자인 제품을 입어서 곰 세 마리 가족을 연출하기도 했었던 추억이 있는 제품이네요. 오랜만에 추억을 되새기면서 내일 꺼내 입어 볼까 합니다 ㅎㅎ

 

 

좋아하는 브랜드의 제품이 세일을 할 때마다 사 입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수의 맨투맨이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뀌는 취향도 조금 보이는 것 같고, 옷과 함께한 나름의 추억들도 생각이 나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혹시나 같은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시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15종의 달콤아빠가 보유한 스웨트 셔츠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 언제나 감사하고 환영합니다~^^

Real Sweet Moment by 달콤아빠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