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etc.

갓성비 문페이즈 시계, 시티즌 구문페 AP1011-58A

by 달콤아빠 2020.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오늘은 저렴한 가격에 예쁜 디자인을 자랑하는 갓성비 문페이즈 시계, 시티즌 구문페로 잘 알려진 AP1011-58A 리뷰 포스팅 입니다. 

 

시티즌 구문페 AP1011-58A

두근두근

CITIZEN AP1011-58A

시티즌에서 이 모델은 단종이 되고 AP1050-56으로 문페이즈 제품이 새로 발매되어서 예전 단종된 문페이즈 제품을 구문페라고 불르고 있습니다. 신문페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지긴 했는데 특유의 파란색 포인트가 사라지고 달의 형상을 알려주는 문페이즈 부분도 심플해져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구문페 감성이 더 매력적이네요 ㅎㅎ

 

필름 떼기전 정면 샷, 반짝반짝 영롱합니다 ㅎㅎ

시계 글라스는 미네랄 크리스탈이 적용되어 있는데 사파이어 크리스탈 대비 경도가 좋지 않아서 생활기스에 취약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호필름 적용은 필수이니 참고하세요. 저는 안붙이고 사용하다가 글래스 찍히고...뒤늦게 보호필름 구매해서 붙여줬습니다 ㅠㅠ

시계판을 보면 월, 요일, 날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디자인적으로 디테일이 많이 적용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밤하는 별자리 보는 느낌을 들게 해줘서 처음 보자마자 바로 꽂혀서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

 

보호 필름 제거 후 동글동글한 시계본체와 함께 곡면처리된 글라스 부가 귀엽습니다.

구문페에는 시티즌 특유의 에코드라이브 무브먼트가 적용되어 무려 시계약을 갈아줄 필요없이 영구적으로 시계를 사용 가능합니다. 에코드라이브는 시계 판 밑으로 흡수되는 빛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기술이라고 하는데 정말 혁신적인 기술인것 같습니다. 솔직히 다른 시계들 2년마다 시계약 갈아주는게 은근히 귀찮았는데 엄청난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방수기능은 사실 생활방수 정도만 되도 상관 없지만 기왕이면 짱짱하면 좋죠 ㅎ 100m 10 ATM이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탈 시계줄은 좀 올드한 느낌이 듭니다. 꼬냑이나 네이비 계통의 가죽시계줄과 찰떡궁합이라 시계줄을 갈아서 많이들 착용하시더라구요.

 

시계 바디 및 시계줄은 스테인리스 스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계 조절 용두는 두개가 있는데 3시방향은 월을 맞추고 4시 방향에 용두를 통해서 시간, 요일, 일자, 달 형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한 G-Shock과 비교샷 ㅎ 상대적으로 아담해 보이네요 ㅎㅎ

구문페는 용두쪽까지 포함해서 42x42의 사이즈이며 두께는 13mm 입니다.

글라스 자체 사이즈는 33mm이니 보호필름 구매하실 분은 참고하세요~ㅎ

 

인터넷 구매가 기준 30만원대의 괜찮은 가격대에 예쁜 디자인, 문페이즈 감성, 배터리 교환이 필요없는 에코드라이브 기술까지 갖춘 구문페 갓성비 시계로 추천드려요!! 쌍따봉ㅋ

 

제 돈주고 구매한 솔직 시티즌 구문페 리뷰 포스팅 끝!!


공감과 관심이 담긴 댓글, 언제나 감사합니다.

Real Sweet Moment by 달콤아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