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Book

[도서리뷰] 12. 뉴스는 이야기다, 스브스뉴스

by 달콤아빠 2019.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콤아빠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책은 "스브스뉴스" 입니다.

모바일 뉴스 카드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전달하던 매체라 자주 보던 편이었는데 이렇게 책으로도 나와있었네요.

 

뉴스는 이야기다, 스브스뉴스

표지와 목차만 봐도 흥미가 돋네요. 유명해서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들도 있지만 대부분 새로운 내용의 이야기들이라 흥미로웠습니다.

여러 이야기 중 하나로 유명한 소설가인 버지니아 울프와 그 의 남편인 레너드 울프에 대한 이야기.

레너드가 버지니아 울프와의 사랑에 헌신(결혼조건...)을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버지니아 울프가 자살하게 된 이야기에서 뭔가 먹먹함이 느껴졌습니다. 상처 받은 한 영혼과 그 영혼을 감싸 앉아준 무한한 사랑. 대단한 것 같습니다. 끝이 안 좋았지만 그래도 유서를 통해 그녀의 마음을 그에게 조금이나마 표현하고 전달해줘서 정말 다행입니다.

 

학창 시절 읽어보았던 마지막 수업에 대한 이야기도 흥미로웠는데요. 조금 더 깊게 이 이야기의 배경을 보면 우리가 일반 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던 것과 180도 다르게 이야기를 바라볼 수도 있다는 이야깁니다. 결국 모든 건 다 상대적이기 때문에 각자의 입장 차이에 따라서 하나의 팩트에서 여러 가지 이야기로 해석되고 만들어질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평소 딱딱하게 느껴지기 쉬운 뉴스인데요. 교양과 감동과 지식이 있는 전 세계의 여러 이야기들은 관련된 멋진 이미지와 함께 짧지만 강렬한 내용들로 재미있게 전달해줘서 좋았습니다. 부담 없이 즐겁게 읽기에 좋은, 하지만 마냥 가볍지 않고 생각할 거리를 주는 괜찮은 책이었습니다.^^

스브스뉴스
국내도서
저자 : SBS 스브스뉴스팀
출판 : 책읽는섬 2016.10.10
상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